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운명을 바꾸는 3천만 원

by milliarden 2025. 3. 18.
반응형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기초 편 부 읽남 님의 글에는 운명을 바꾸는 3천만 원이란 제목의 글이 있다.

그는 투자에 대해 전혀 모르는 분이 찾아와서 물어보면 '먼저 저축부터 하세요'라고 답한단다.

아니 투자 어떻게 하는지 물었는데 저축부터 하라니 이게 무슨 말인가?

그가 말하는 투자금을 높이는 가장 쉬운 방법은 저축,

왜냐면 소득을 높이기는 어렵지만 지출을 줄이는 것은 휠씬 쉽기 때문이라고

지출은 내가 결정할 수 있으니깐 말이다.

성공하는 투자자가 되려면 극단적으로 저축해야 한다고 한다

주변 사람들에게 그렇게 모은다고 부자 되겠냐라는 핀잔도 듣고 왜 그러고 사냐는 멸시도 좀 받고 진짜 독하다는 말을 자주 들을 정도는 돼야 저축을 한다는 거란다.

 

(갈 길이 멀다.... 내가 아는 분은 소득이 많지 않음에도 몇 년 만에 현금 3억을 저축했다. 옆에서 흉내도 못 낸다.

옷은 절대 안사고 집에 소금이 없으면 먼저 이웃한테 소금 있냐고 묻는 걸 봤다.

이 정도는 되느냐 한다는 말인데 따라 할수 있을까?투자 만큼이나 넘사벽이다)

투자는 한 번에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투자금이 쌓여야 하는데 지출 통제와 소득 증가의 선순환이 일어나기 시작하면 투자에 가속도가 붙는다고 말한다.

극단적으로 아끼다 보면 돈 나갈 일은 자연스레 피하게 된단다. 친구와의 모임, 술자리, 돈 드는 취미활동도 접게 되니 시간이 나면 투잡을 할 수 있고 아니면 투자 공부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3천만 원은 투자를 위한 최소한의 자격이라 말한다. 단순히 돈을 모으는 게 왜 부의 그릇을 키워 줄까라고 생각하지만 투자의 기본인 인내심을 길러주기 때문다. 수많은 유혹을 이겨내야 한다. 사고 싶은 거 나를 위해 쓰고 싶고 하고 싶은 게 너무나 많지만 그 모든 욕망을 이겨내고 3천만 원을 최단기간에 모았다면 부자가 될 1차 관문을 통과했단다.

3월인데 왜 아직도 겨울 날씨인지 모르겠다. 방금 보일러를 껐다. 투자를 위한 최소한의 자격을 위해...

반응형